로고

자주묻는 질문입니다.

  • 토스인증서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가요?
  • 해외에서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단, 해외 로밍을 하는 경우 토스 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인증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도 이용 가능한가요?
  • 네 가능해요.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국내 발급한 카드가 있다면 가능해요. 또는 국내 은행의 본인 명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외국인도 토스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  • 가족의 인증서를 양도받을 수 있나요?
  • 토스인증서는 토스 앱에 저장되는 인증서로 기기가 변경되면 인증서 재발급이 필요합니다.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로 본인 이외에 사용은 불가합니다.
  • 토스인증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나요?
  • 네 당연히 무료입니다. 토스인증서 발급날로 부터 3년간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, 인증서 만료 한달 전엔 토스로부터 안내받습니다.
  • 네이버 인증서는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?
  • PC에서 인증이 필요할 때, 인증서를 발급한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보내 폰에서 인증을 완료하며 PC에서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인증서가 이미 있는데 재발급하라고 떠요.
  • 인증서 발급 후에 기기 초기화, 잠금 해제, 지문 추가 등이 발생하면 기기의 OS가 이전의 잠금 정보를 폐기시키기에 인증서 역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돼요.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발급해주세요.
  • 기기 잠금을 꼭 해야 하나요?
  • 네이버 인증서는 대량 유출의 위험을 막기 위해 개인의 기기에 인증서를 저장하며 비밀번호 역시 기기 암호를 이용해요. 기기 잠금을 항상 사용해 더욱 안전하게 회원님의 정보를 보호하세요.
  • PASS인증서 갱신은 언제, 어떻게 하나요
  • PASS인증서 갱신은 3년의 유효기간이 남은 최소 1개월 전에 인증서 서비스 내 또는 만료 알림 메시지를 통해 갱신하실 수 있습니다. 사용하시던 PIN 또는 생체인증 후 인증서가 갱신되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PASS 인증서 서비스 해지를 하고 싶어요.
  • PASS인증서의 서비스는 무료입니다. 해지는 PASS앱 > 서비스 설정 > PASS인증서 > PASS인증서 동의 철회를 하시면 서비스 해지가 됩니다.